
넥슨은 28일 자회사 네오플이 개발한 하드코어 액션 RPG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을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잔’은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PC(Steam) 및 콘솔(플레이스테이션 5, Xbox Series X/S) 플랫폼의 싱글 패키지 신작이다. 정교한 액션성과 3D 셀 애니메이션 그래픽, 복수극 스토리로 몰입도를 높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성능 최적화를 통해 쾌적한 플레이를 제공하며, 글로벌 체험판 다운로드 100만회를 돌파한 바 있다.
지난 25일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이후 스팀에서는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기록했고, 글로벌 매출 4위, ARPG(액션 RPG) 장르 1위를 차지했으며, 메타크리틱에서도 80점을 획득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용자는 주인공 ‘카잔’이 되어 복수극을 이끌고 총 40개의 미션을 통해 무기와 스킬 연계를 활용한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결말도 감상할 수 있다.
정식 출시 버전에는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보스 몬스터 난이도 조정, 무기별 스킬 밸런스 수정, ‘쉬움’ 모드 버프 강화 등 플레이 환경을 개선하는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넥슨은 공식 유튜브를 통해 미공개 보스와 ‘블레이드 팬텀’으로 강화된 ‘카잔’의 전투 장면이 담긴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으며, ‘오즈마’ 키 비주얼도 최초 공개했다.
윤명진 네오플 PD는 “‘카잔’만의 독보적인 액션을 구현하기 위해 수많은 테스트와 피드백 분석, 수정 작업을 거듭해왔다”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하드코어 액션 RPG를 선보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넥슨은 출시를 기념해 ‘DNF Universe 스토어’에서 ‘카잔’ 공식 굿즈 38종을 선보이고, 4월 13일까지 2주간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이날 오후 12시부터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OST 앨범을 발매하며, 총 22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는 글로벌 음악 프로듀싱 팀 2WEI와 협업한 엔딩 테마곡도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