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IM은 자사와 액션스퀘어가 개발한 신작 방치형 RPG '삼국블레이드 키우기'에서 네이버 웹툰 '고수'와 콜라보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무협 웹툰을 대표하는 '고수'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 액션과 수준 높은 작화, 방대하고 탄탄한 세계관으로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억뷰를 돌파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삼국블레이드 키우기'에서 '고수'의 인기 캐릭터 ▲강룡 ▲도겸 ▲소진홍 ▲진가령 등 총 4명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전설 등급 장수로 재탄생한 4명의 캐릭터는 원작 그대로의 무공을 바탕으로 한 고유의 공격 스킬과 액션을 선보인다.
아울러 오는 2월 20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신규 전설 장수 4종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며 만두를 모아 특별한 보상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또 캐릭터 빠른 성장을 위한 각종 쿠폰과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삼국블레이드 키우기'는 일반 전장과 일일 전장의 최고 층 확장, 성장 콘텐츠 '황실 보물' 등 콘텐츠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여기에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수성전 관련 서버 보상 수령 방식, 연습 모드 추가 등 편의성 개선에 집중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