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는 2025년을 맞아 쇼핑몰 창업자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NHN커머스에 따르면 지난달 출시한 ‘고도몰 베이직(basic)’은 스토리지 4GB와 기본 트래픽 100GB(현재 한시적 무제한) 등 운영 요건을 지원한다. 월 사용료 없이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다. 사업이 성장하면 상위 요금제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에 따르면 고도몰 basic 요금제를 이용하면 개수 제한 없이 상품을 등록할 수 있다. 또 ▲데이터 통계 ▲공급사 관리 ▲글로벌 결제 등 쇼핑몰에 필수적인 주요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마이앱(쇼핑몰 애플리케이션 제작) ▲카카오 친구톡 ▲카카오싱크 등 다양한 판매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NHN커머스는 새해를 맞아 쇼핑몰 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추가 혜택을 마련했다. 우선 고도몰 basic 이용자들을 위해 무료 스킨 20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사용자들은 브랜드에 맞는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으며 헤더, 배너, 푸터 등 세부적인 영역 편집과 배경 색상 변경도 가능하다. 20종 외에도 무료 스킨은 매월 차례로 추가될 예정이다.
또 일대일 담당자 배정을 통해 판매 전 과정을 지원한다. 고도몰 입문자를 위한 교육 등 마케팅 컨설팅도 진행한다. 고도몰 basic 신규 이용자의 경우 NHN KCP 서비스 가입비 22만원을 면제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