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의 ‘OASIS 4: ADVENTURE’ 업데이트 상세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엔씨는 오는 4일 ‘OASIS 4: ADVENTURE’ 업데이트를 통해 ▲다크엘프, 군주, 마법사 클래스 케어 ▲신규 콘텐츠 ‘낚시’ ▲오림의 흔적 시즌 9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군주 클래스의 ‘디그니티’ 스킬은 광역 대미지가 높아지고 무기 착용 제한이 사라진다. 마법사 클래스는 ‘배타적 타격 권한’ 옵션이 추가되고 대미지가 향상되는 ‘버서커스’를 사용할 수 있다. 다크엘프의 ‘블러디 크로우’ 스킬은 공격 시 정해진 확률로 악마의 발톱을 소환해 범위 공격을 가하는 방향으로 리뉴얼 된다.

리니지M 이용자는 다크엘프, 군주, 마법사 클래스 케어를 기념해 12월 4일 18시부터 12월 18일 2시까지 캐릭터의 직업을 바꾸는 ‘클래스 체인지’에 참여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 ‘낚시’가 추가된다. 낚시는 아덴 월드에서 즐기는 힐링 타임용 콘텐츠다. 이용자는 미니 게임부터 낚시 대회까지 짜릿한 손맛과 함께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오림의 흔적 시즌 9′도 열린다. 이번 시즌에서는 신규 편의성 시스템이 추가되고 일부 스킬 밸런스가 조정됐다. 오림의 흔적 전용 업적 ‘방어의 달인’도 추가된다.

모든 이용자는 12월 10일 ‘OASIS 4 출석체크’ 1주차 보상으로 ‘TJ 쿠폰–스킬 합성’을 얻을 수 있다. 쿠폰 사용 시 2024년 6월 12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2024년 12월 4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도전한 스킬 카드 합성 중 최고 등급 이하의 합성에 도전할 수 있다. 리부트 월드는 2024년 6월 19일 20시부터 2024년 12월 4일 정기점검 전까지 기간을 대상으로 한다.

생방송 콘텐츠 ‘인사이드M–오아시스 낚시터’를 진행한다. 생방송에는 리니지M 개발진이 방송에 등장해 업데이트 상세내용을 소개하고 시청자에게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 방송은 12월 2일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