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가 하이트진로음료의 진로토닉워터 전 라인업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D2C(소비자직접판매) 공식몰 ‘진로토닉 브랜드몰’ 구축을 클라우드 쇼핑 플랫폼 ’샵바이 프리미엄’을 통해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진로토닉워터는 1976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으며, 최근 소주와 토닉워터를 활용한 한국형 칵테일 인기와 함께 국내 토닉워터 시장 점유율 80% 이상을 기록 중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소비자 접점 확대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용 D2C 공식몰을 오픈했다.
진로토닉 브랜드몰은 ▲핫딜 ▲룰렛 이벤트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과 신제품, 베스트셀러, 영양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쇼핑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사업자 전용관과 임직원 복지몰을 추가로 개설해 B2B 고객과 임직원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였다.
더불어 낮에는 카페, 밤에는 바를 운영하는 ‘낮카밤바’ 콘셉트를 적용하고, 브랜드 캐릭터 **’초보사장 진토니’**를 활용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재미와 유익함을 더했다. 추천 레시피와 캐릭터 툰 등을 담은 매거진 섹션도 구성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NHN 커머스는 “샵바이 프리미엄은 뛰어난 유연성과 확장성으로 자사몰 구축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최적화된 플랫폼”이라며 “대규모 프로모션과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지원하며 변화하는 유통 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