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메이플스토리’ IP(지식재산권) 대규모 축제인 ‘메이플 콘 2024′를 다음 달 6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하고, 7일에는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메이플 콘 2024′는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 ‘메이플스토리 월드’, ‘헬로메이플’이 모두 한자리에 모이는 첫 프랜차이즈 축제로, 다양한 전시와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특히 12월 7일에는 ‘메이플스토리’ 겨울 업데이트를 발표하는 쇼케이스 ‘NEXT’도 함께 진행되어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
입장권은 오는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티켓링크를 통해 매일 오후 8시에 순차적으로 예매가 가능하며, 사전 구매자에게는 특별 굿즈도 제공된다. 쇼케이스 입장권 구매자는 ‘메이플 콘’도 함께 관람할 수 있으며, ‘메이플 콘’에 한해 현장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장 중앙에는 ‘메이플스토리’ 세계관 속 장난감 왕국 ‘루디브리엄’을 테마로 꾸며진 공간이 조성되며, ▲’메이플스토리M’ 테마의 별빛 상점 ▲'메이플스토리 월드’ 체험 공간 ‘플레이 룸’ ▲'헬로메이플’ 블록코딩 플랫폼 등이 다양한 콘텐츠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또한 8일에는 특별 게스트와 함께하는 ‘메이플 M 콘 미니’ 무대도 펼쳐질 예정이다.
12월 7일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에는 김창섭 국내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가 출연해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하며, 캐릭터 연동 프로그램과 맞춤형 굿즈 제공 등 팬을 위한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