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글로벌 전자결제대행사 엑솔라(Xsoll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엑솔라는 전 세계 게임 유저, 개발자, 퍼블리셔가 사용하는 결제 및 운영 서비스 플랫폼으로, 게임 산업에 최적화된 결제 옵션을 제공해 글로벌 거래를 지원한다. 컴투스플랫폼의 하이브는 인증, 결제, 서비스 지표 분석, 웹3 연동 등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게임 플랫폼으로, 개발자가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협력에 따라 양사는 공동 프로모션 상품을 출시하며, 컴투스플랫폼은 고객사에게 엑솔라 결제 솔루션을, 엑솔라는 자사 고객에게 컴투스플랫폼의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Hive)’를 소개하는 공동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펼친다. 또한, 양사는 파트너십 확대 및 추가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엑솔라와 하이브는 글로벌 서비스 영역에서 폭넓은 교집합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스텔저 엑솔라 사장은 “양사가 쌓아온 글로벌 네트워크가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동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협력과 상생의 기회를 발굴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