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웹툰 ‘더 그레이트’와 글로벌 아이돌 그룹 아이브(IVE) 리더 안유진의 협업 OST 발매를 기념해 웹툰 원작자 지민 작가가 그린 축전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또 OST 발매를 기념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 멜론 플랫폼에서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 플랫폼들에서 발매되는 OST ‘Dreaming’은 지난달 완결된 웹툰 ‘더 그레이트’의 흥행을 팬들과 기념하고자 제작됐다. ‘이태원 클라쓰’ 광진 작가가 글을, ‘나빌레라’ 지민 작가가 그림을 그린 웹툰 ‘더 그레이트’는 주인공 유보라의 일생을 깊은 시선으로 담아내며 큰 호응을 모은 작품이다. 특히 OST는 유보라의 인생을 주제로 광진 작가가 직접 작사하고 걸그룹 아이브 리더로 보컬, 댄스, 예능 등 엔터테인먼트 전 영역에서 활약 중인 안유진이 가창자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안유진은 몽환적인 팝 발라드 곡인 Dreaming을 본인 만의 청아한 음색으로 꾸며 팬들에게 진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지민 작가가 그린 OST 발매 기념 축전들도 공개됐다. ‘더 그레이트’를 포함해 ‘나빌레라’ 등에서 따뜻하고 서정적인 그림체로 팬덤을 모은 지민 작가는 헤드셋을 쓰고 미소 지으며 노래하는 안유진의 녹음 장면을 특유의 포근한 터치로 화면에 옮겼다. 안유진과 헤드셋을 쓰고 노래하는 웹툰 주인공 유보라의 모습이 담긴 축전도 함께 공개됐다.
웹툰 OST 발매를 기념한 다양한 협업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는 음원 발매 시점인 12일 오후 6시부터 오는 18일까지 ‘더 그레이트 OST 감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랫폼별로 웹툰 퀴즈를 맞힌 독자를 1명씩 추첨해 지민 작가의 안유진 축전 포스터와 폴라로이드 사진, 안유진 사인이 담긴 스웻셔츠를 포함한 스페셜 패키지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퀴즈 참여 유저를 대상으로 멜론 1만 캐시 등을 추첨 제공하며 ‘더 그레이트’ SNS 게시물을 리포스트한 독자 10명을 대상으로 MMA2024(멜론뮤직어워드) 초대권도 증정한다. 아울러 웹툰을 읽은 독자에게 다양한 캐시 럭키드로우를 지급하며, 전 회차를 본 독자 중 5명을 추첨해 작가 사인이 들어간 단행본 세트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