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무인카페머신 제조 브랜드로서 최단기간, 최다 점포 2,000호점 출점 기록을 세운 동구전자가 오는 11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4 서울카페쇼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코엑스 전관에서 열리는 제23회 서울카페쇼는 전 세계 35개국의 675개사가 참가해 다양한 커피, 차, 베이커리, 원부재료 등 글로벌 커피문화와 F&B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매년 11월에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카페 비즈니스 장이다. ‘COLORFUL CAFE SHOW’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더 커진 규모, 풍성해진 참가사들로 인해 주최 측은 127,546명의 관람객을 예상하고 있다.

동구전자 관계자는 “강주은이 선택한 참 쉬운 카페 창업, TV CF를 통해 활발히 광고하고 있는 티타임A1 C20은 35년 기술력을 바탕으로 당사의 모든 노하우를 총동원하여 탄생한 만큼 효율적인 운영과 손쉬운 매장관리가 가능한 머신이다. 매장 점주들에게는 인건비 부담을 덜어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최상의 커피 맛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무인카페로서 고성능 로터리 펌프 시스템, 대용량 스핀들 브루어 매커니즘, 바리스타 원두커피 세팅 기능, 고강도 더블 그라인더 시스템, 가장 빠른 커피 추출 속도 등의 상업용 고사양 스펙을 선보이면서 무인화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며, “무인카페 창업을 희망하거나 샵인샵, 사내카페 등을 위해 무인카페머신을 고려하고 있다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서울 카페쇼에서 선보이는 프리미엄 무인카페머신 티타임A1 C20을 주목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구전자는 ‘티타임A1’은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여 자사의 무인카페 브랜드인 ‘티타임A1’의 특장점과 경쟁력을 소개하고, 무인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무인카페 운영 전반에 대한 노하우와 성공 창업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구전자 관계자는 “티타임A1은 신뢰도 높고 본사 관리가 탄탄한 무인카페 창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솔루션이 될 것이다. ‘티타임A1’은 소자본으로 간편하게 설치 및 운영이 가능하며, 상업용 하이엔드급 머신 스펙을 갖추고 있다. 빠른 음료 추출 속도와 대용량 원두 및 얼음 적재 능력을 자랑하며, 블루마운틴, 예가체프, 케냐AA 등 100% 아라비카 스페셜 원두커피를 제공해 차별화된 무인카페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서울카페쇼에서 동구전자는 A 홀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꼭 참석하셔서 다양한 형태로 설치해 부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티타임A1을 직접 체험해 보고,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동구전자는 35년의 실전 노하우와 전국 A/S 서비스 망을 갖춘 무인카페 전문 브랜드로, 유망중소기업으로도 선정되었으며, 최근 첨단 자동화 설비를 갖춘 로스팅 공장을 확장 이전하며, 더 체계적이고 최적화된 원두 생산 시스템을 구축해 최상의 커피 맛과 풍미를 제공해 ‘티타임A1’ 브랜드를 더 널리 알리고 있다.

한편, 동구전자가 이번 서울카페쇼에서 소개할 무인카페머신은 인건비, 임대료, 관리 부담이 적어 고정지출비용을 염려하던 무인카페나 샵인샵 예비창업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티타임A1’의 경우 무인카페머신만 설치하면 장소나 입지, 규모에 관계없이 누구나 샵인샵 형태로 기존 사업장에서 부가 수익을 내는 것도 가능하다.

동구전자는 11월 6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이번 카페쇼에서 A홀 A725번 부스에 위치하며, 무인카페 창업 및 제품 상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행사 마지막 날인 11월 9일에는 오후 4시에 종료된다.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4 서울카페쇼 참석을 희망한다면 티타임A1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료 초청장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