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제공

KT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지니 TV AI트래블뷰’ 캐나다 편을 23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AI트래블뷰는 KT가 제공하는 AI 기반 영상 서비스로, 전 세계 유명 도시와 자연 경관을 AI 기술로 구현한 이미지와 음향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KT는 이번 캐나다 편을 통해 온타리오주, 퀘벡의 단풍길, 북부 오로라 명소 등 가을 로드트립을 주제로 캐나다의 아름다운 자연을 담아냈다.

KT에 따르면, AI트래블뷰는 지난 6월 말부터 뉴욕, 베네치아, 태국 등 20여개국의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이번 캐나다 편은 ‘지니뮤직’과 캐나다 관광청의 협력을 통해 제작됐다. AI로 제작된 영상과 AI 창작 배경음악을 결합해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누적 이용 횟수는 약 100만회를 기록했다.

KT는 캐나다 편 공개와 함께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AI트래블뷰를 감상한 고객들은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캐나다 여행권(인천-밴쿠버 왕복 항공권, 호텔 4박권, 렌터카 4일권)을 2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참여 고객에게 캐나다 여행 가이드북과 캐나다 전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렌터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이번 AI트래블뷰 캐나다 편 서비스는 KT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제공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활용해 IPTV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미디어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