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립./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네이버앱 클립 탭에서 숏폼을 즐기며 네이버페이 포인트 당첨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오늘도 즐찾 네이버앱 – 클립 편’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늘도 즐찾 네이버앱’은 네이버앱을 즐겨 찾으며 즐거움을 발견한다는 의미로, 지난 7월에 진행된 ‘홈피드 편’에 이어 ‘클립 편’ 이벤트가 올해 12월까지 매달 진행될 예정이다. 홈피드 편에는 2주 동안 약 200만명이 참여했으며, 특히 2030세대 여성 사용자들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이번 클립 편에서는 사용자가 클립 시청, 좋아요, 댓글, 공유, 스티커 클릭 등 클립의 핵심 기능을 체험하고 맞춤형 숏폼 콘텐츠를 즐기면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당첨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먼저 이벤트 페이지에서 미션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각 레벨에 주어지는 3개의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사용자들은 레벨을 한 단계씩 올릴 때마다 병아리 캐릭터가 성장하는 재미를 즐기고, 럭키박스도 획득할 수 있다.

럭키박스를 획득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2천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모든 레벨의 미션을 완료한 사용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2만원에 당첨될 수 있는 럭키박스가 추가로 지급된다. 사용자들은 오는 9월 2일 럭키박스를 오픈해 포인트 당첨 여부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네이버의 숏폼 서비스 클립은 개인화 추천 기술과 스포츠, 여행, 장소, 엔터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 플레이스, 쇼핑 등 다양한 버티컬 서비스 간 시너지를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