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홍대에 위치한 ICT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에서 ‘갤럭시 Z 폴드6 · Z 플립6’ 팝업존을 오픈해 T팩토리 방문 고객들이 다양한 AI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홍대 인근에 위치한 정보통신기술(ICT)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에서 ‘갤럭시Z폴드6·Z플립6′ 체험존을 열고 T팩토리 방문 고객들에게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T팩토리 방문 고객은 2층에 위치한 갤럭시 Z 시리즈 체험존에서 서클 투 서치, 인공지능(AI) 자동 줌, 듣기 모드, PDF 전체 화면 번역 등 갤럭시 Z폴드6·Z플립6의 다양한 AI 기능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또 SK텔레콤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의 통화 녹음, 요약 기능과 함께 챗GPT 4.0 기반의 채팅 서비스 챗T, AI로 증명사진 및 전문 프로필 사진을 생성해주는 에이닷 포토 등 다양한 AI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T팩토리를 방문해 갤럭시 Z폴드6·Z플립6 관련 간단한 퀴즈를 풀고 정답을 맞춘 선착순 약 2000명에게 3000원 상당의 ‘CU 상품권’을 제공하는 ‘티팩고사’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또한 현장에서 갤럭시Z폴드6·Z플립6을 개통한 고객에게는 각각 3만원 상당의 무선 충전기와 무선 보조배터리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김상범 SK텔레콤 유통담당은 “강력한 AI 기능으로 무장한 갤럭시Z폴드6·Z플립6를 고객들이 마음껏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체험존을 마련했다”며 “단말 개통이 시작되는 19일부터는 제휴카드, T안심보상 등 파격적인 구매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