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이 이달 12일부터 2일간 진행된 ‘2024 AI-디지털러닝 페스티벌’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이 매년 개최하는 ‘AI-디지털러닝 페스티벌’은 교사와 학생,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체험해 보고 학습경험을 나누는 수업 나눔 축제다.
리딩앤은 이번 페스티벌에서 초중고 교과 연계 공교육 현장 맞춤형 AI 디지털 영어 교육 서비스 ‘리딩앤’을 선보였다. 부스에 방문한 참가자들은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 프리미엄 콘텐츠 ▲5단계 다차원 읽기 방식 ▲AI 영어 대화 서비스 ‘로라(LAURA)’ 등 콘텐츠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다.
또 교과 연계 도서 추천 기능, 교사가 학생의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LMS시스템 등을 갖춘 리딩앤스쿨에 대한 교사와 학생들의 관심이 높았다.
페스티벌 둘째 날에는 임보라 서울명신초 교사가 ‘리딩앤XEdtech를 활용한 학생 중심의 그림책 탐구 프로젝트’를 주제로 리딩앤 활용 사례를 발표했다. 이 세션에서는 리딩앤에 탑재된 영어 그림책을 활용한 수업에 대한 학생들 영어교육 성과를 공유했다.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 대표는 “학생들이 즐겁게 리딩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말문이 트일 수 있도록 진짜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