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싹은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패스가드 AM'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패스가드 AM / 한싹 제공

패스가드 AM은 업무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별 접속 권한과 작업 이력을 실시간으로 관리 및 통제하는 시스템 보안 솔루션이다. 서버, 네트워크, 보안장비, CCTV 등 복잡하고 수많은 IT 인프라 시스템의 사용자를 관리·감독한다.

누구든 시스템 자원에 접근하기 위해 패스가드 AM을 통과해야 하는데, 패스가드 AM은 이 과정에서 사용자와 기기, 네트워크 트래픽 등 모든 접근 대상을 인증한다. 인증된 사용자라 할지라도 최소한의 접근 권한만 부여한다.

패스워드 AM의 주요 기능으로는 ▲사용자 유형별, 권한별 접근 통제 ▲다중인증(MFA) 방식 지원 ▲정책 기반의 다양한 조건에 따른 명령어 통제 ▲실시간 세션 모니터링 및 제어 ▲접속 이력, 작업 내역 등 감사 로그 실시간 저장 등이 있다.

한싹은 패스가드 AM로 제로 트러스트(Zero-Trust) 시장을 공략한다는 구상이다. 제로 트러스트는 '아무것도 신뢰하지 않는다'는 것을 전제로 한 사이버 보안 모델로, 한싹은 패스워드 관리 제품과 통합된 서비스로 시스템 보안 사업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이주도 한싹 대표이사는 새로운 솔루션 연구개발(R&D)에 집중 투자한 결과 올 상반기에만 두번째 신제품을 출시했다"면서 "R&D에 지속 투자해 연내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선보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