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시니어 세대에게 필요한 정보와 맞춤형 콘텐츠를 B tv가 매일 알아서 추천해주는 '오늘의 픽(Pick)!'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시니어 세대가 정보를 빠르게 접하기가 쉽지 않고, 콘텐츠 탐색에 피로를 느끼는 것을 감안해 B tv 시니어 전용관 '해피시니어'에서 매일 엄선한 최신 정보와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오늘의 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오늘의 픽!' 서비스에 인공지능(AI) 아나운서를 활용했다. AI 아나운서가 시니어 세대를 위한 정보형 숏츠 콘텐츠에 출연해 내용을 소개한다. 가령 과거 오늘 날짜에 발생한 역사적 사건을 알려주는 '과거의 오늘', MZ세대 줄임말이나 유행어를 알려주는 '자녀세대 탐구백서', '오늘의 영어', '건강상식' 등의 콘텐츠를 소개하는 식이다.

'오늘의 픽!'은 시니어를 위한 뉴스와 무료 영화, 방송 콘텐츠 등도 추천해준다. 이 외에도 '오늘의 픽!' 서비스는 시니어의 숙면을 돕는 수면 건강 특화 콘텐츠도 선보인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마케팅 담당은 "자칫 정보로부터 소외되기 쉬운 시니어 고객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매일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