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실속형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에어(Air)’를 5일 출시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에 이어 실용적인 모델을 추가했다
LG전자가 무선청소기를 사용 중인 고객 1300명을 대상으로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진행한 조사에 의하면, 고객들이 기존 무선청소기에 희망하는 개선점으로 무게와 크기를 꼽았다.
LG전자는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여 약 1.97㎏의 무선청소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코드제로 A9 대비 20% 이상 가볍다. 신제품은 150W(와트)의 최대 흡입력을 갖췄다.
LG전자는 무선청소기와 거치대 크기도 줄였다. 신제품을 거치했을 때 전체 부피는 코드제로 A9을 거치했을 때보다 약 30% 줄었다.
‘듀얼 내장형 틈새 흡입구’는 처음 적용됐다. 청소기의 흡입구와 연장관 등을 분리하면 일체형 틈새 흡입구가 내장돼 있다. 별도 액세서리를 장착할 필요 없이 바로 소파나 구석진 곳의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발광다이오드(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이물로 인한 흡입구의 막힘 여부도 알려준다. 또,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을 적용해 흡입된 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돕는다.
LG전자는 코드제로 A9 에어를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우선 판매한다. 이후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채널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신제품은 출하가 기준 64만원으로 가격 부담을 낮췄다. 에센스 화이트, 카밍 베이지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전용 물걸레 흡입구는 추후 출시된다.
LG전자는 초기 구매고객을 위한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도 마련했다.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컬러별 100대 한정으로 5만원 할인을 제공한다. LG전자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SNS 구매 인증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무선청소기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A9S에 이어 실속형 신제품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