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직원이 개편된 당신의 U+ 메인 화면을 소개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22일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당신의 U+'의 메인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고객 관심이 높은 메뉴를 전면에 배치하는 등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당신의 U+는 고객이 가입, 이용 정보를 직접 확인하고 휴대폰, 인터넷, 인터넷TV(IPTV)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2022년 기존 고객센터 앱을 통합해 개편했다. 매월 413만명이 앱을 이용하고 있다.

이번에 개편된 앱은 상품 가입 유형에 따라 16개의 메인 화면을 제공한다. 그동안은 모든 고객이 같은 메인 화면으로 접근했지만, 개편을 통해 자주 보는 정보를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직관적인 서비스를 위해 이용 현황, 혜택 정보를 그룹핑했다. 각 영역이 뚜렷하게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해 가독성을 높였다. 이런 개편은 이용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이뤄졌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디지털CX담당(상무)은 "이번 개편으로 당신의 U+는 고객 맞춤 정보와 알짜 혜택을 골라주는 통신 생활 큐레이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당신의 U+를 고객의 통신 생활을 편하고 쉽게 관리해주는 특화 서비스로 키워 나가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