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0일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 플랫폼에서 웹툰 '경성크리처 외전 : 지지 않는 꽃'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웹툰 '경성크리처 외전 : 지지않는 꽃'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웹툰은 드라마 배경인 경성의 옹성병원이 아닌, 또다른 크리처 실험이 진행된 만월도에서 괴물이 되지 않고 이성을 가진 강력한 존재로 변이한 주인공 금란이 조력자 병길과 함께 음모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다룬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에서 드라마와 연결된 세계관 속 다른 인물들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서사를 그리고, 특히 드라마 속 등장인물인 채옥, 가토 중좌를 등장시켜 두 이야기가 교차해 보여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웹툰 제작은 슈퍼코믹스스튜디오가 맡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달 말 웹툰 외전을 국내 공개한 데 이어 북미,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에서도 연재할 계획이다.

드라마 방영에 맞춰 웹툰으로도 동일 세계관의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것은 최근 많이 시도되고 있다. 작년 10월에는 '힘쎈여자 강남순'의 스핀오프(파생) 웹툰으로 '힘쎈여자 황금주'를 선보인 게 대표적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경성크리처 웹툰 출시를 통해 또 한 번 카카오엔터 스토리와 미디어 사업 간에 유기적인 지적재산권(IP) 밸류체인 시너지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