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17일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MCM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2024년 봄·여름(SS24) 시즌 MCM 신규 상품을 선보이는 콜라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MCM의 SS24 시즌 제품 중 의상 12종, 신발 2종, 가방 2종 등 16종의 유료 아이템을 3차원(3D) 버추얼로 제작해 이프랜드 내 아바타가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프홈을 위한 꾸미기 아이템인 로레토스 모노그램 패턴 강아지와 토끼 등 2종의 유료 조형물과 로레토스 패턴 무료 벽지 2종도 함께 선보였다. 로레토스 패턴은 MCM이 자사 브랜드의 로고와 패턴인 비세토스를 새로 조합한 모노그램 패턴이다.
MCM은 이프랜드에 다양한 브랜드 아이템들을 이용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한 스페셜 이프홈도 오픈했다. MCM 브랜드 홍보 영상,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로 MCM의 비전을 전달하고 아이템을 걸친 마네킹을 통해 이프랜드 이용자가 MCM의 SS24 시즌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두 회사는 스페셜 이프홈 오픈 등을 기념해 인스타그램 등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프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CO 담당은 “앞으로도 글로벌 명품 브랜드와의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등 이프랜드에 창의적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