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제공

KT클라우드가 클라우드 시장 흐름, 대응 전략 및 신규 상품 등을 소개하는 정기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KT클라우드는 작년부터 파일럿 형태로 진행해 온 웨비나에 대한 참석자들의 높은 반응을 확인했고, 클라우드 도입을 검토 중인 고객사와 KT클라우드 상품을 소개하는 파트너들의 이해를 돕고자 매월 ‘KT클라우드 웨비나’를 운영하기로 했다.

첫 웨비나는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KT클라우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서비스 성능 개선을 위한 신규상품 론칭’이라는 주제로 2개의 세션을 구성하고, KT클라우드의 ‘AI 클라우드(Cloud) 서비스’와 ‘관리형 DB 서비스’를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웨비나 첫 세션은 슬라이싱 GPU 기반의 AI 추론 전용 인프라 서비스 ‘AI SERV’를 다룬다. 해당 서비스는 AI 개발, 학습을 마치고, 실제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전문기업들이 고성능 GPU 인프라를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AI SERV의 호환성, 확장성 그리고 비용 효율 강점을 고객 사례 중심으로 설명할 계획이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고객사들의 DB 구축과 시스템 운영을 자동으로 관리해주는 오픈소스 기반 DB 서비스 ‘DBaaS’의 주요 기능과 특징을 시연과 함께 소개한다. KT클라우드는 PostgreSQL DB를 쉽게 구축, 운영할 수 있는 ‘DBaaS for PostgreSQL’ 서비스를 최근 선보였다. 이번 신규 상품 출시로 KT클라우드는 ‘DBaaS for MariaDB’, ‘DBaaS for MySQL 8′과 함께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관리형 DB 서비스 3종을 모두 갖추게 됐다.

KT클라우드 웨비나는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발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웨비나에 참석한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이번 웨비나 참가는 사전등록 없이 KT클라우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남충범 KT클라우드 본부장은 “웨비나는 시공간 제약 없이 다양한 고객사, 협력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클라우드 시장 전망과 전략, 신규 상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