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호텔 타워 스위트룸 이미지. /인스파이어 제공

호텔 DX(디지털전환) 솔루션 전문 업체인 인더코어비즈니스플랫폼(인더코어)은 27일 올해 4분기 개장을 앞둔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인스파이어)와 호텔 게스트 서비스 플랫폼 'iSTAY(아이스테이)'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iSTAY는 앱 다운로드나 회원가입 없이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호텔의 모든 서비스를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를 말한다. JW메리어트, 조선팰리스, 앰배서더 풀만 등 국내 5성급 호텔 등 국내외 260여개 호텔에서 iSTAY가 적용된 상태다.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는 대규모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복합 리조트다. 1275개 객실과 스위트룸, 빌라 스위트룸을 갖춘 5성급 호텔 타워 3개동과 1만5000석 규모의 국내 최초 다목적 공연 전문 아레나 등을 갖췄다. 또 4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컨벤션 시설도 있다.

인스파이어를 찾는 고객들은 객실에 설치된 태블릿을 통해 호텔 내 시설 예약, 모닝콜과 주차 등록 등 컨시어지 서비스, 어메니티 요청, 주변 관광 정보 검색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iSTAY는 31개국 언어로 제공해 누구나 편리하게 쓸 수 있다.

홍은표 인더코어 대표는 "iSTAY를 도입한 대부분의 5성급 호텔이 룸서비스 매출이 늘어나는 동시에 고객경험 만족도도 올랐다"라며 "앞으로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기술력과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