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20일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에 이어 부모 전용 서비스 '부모나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부모나라는 자녀 양육을 고민하는 부모 고객을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해 기존 아이들나라의 부모 대상 서비스를 별도로 분리해 확대했다 육아에 대한 필수 정보를 제공한다.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및 행사 등 무료 놀이 장소 정보를 모은 '놀이구조대', 자녀와 부모 성향 진단 기반 연령별 맞춤형 양육 가이드, 건강한 마음을 가진 아이로 자라게 할 대화법, 아이들나라 연계 워크지와 자녀 성장 리포트 등이 있다.
놀이구조대는 여러 사이트를 검색해야 얻을 수 있었던 무료 놀거리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 위치를 설정하면 거리순으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 박물관, 도서관 등 어린이 프로그램 정보, 공원, 숲 체험원 등 놀이 장소를 추천한다.
양육 가이드는 영재 발굴단 멘토로 널리 알려진 공부두뇌연구원장 노규식 박사와 함께 개발했다. 아이 훈육, 감정 표현 연습, 분리 수면·손 씻기·배변 훈련 등 습관 형성, 숫자·과학·영어 학습 놀이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따뜻한 육아 멘토로 알려진 이임숙 작가의 도서 '엄마의 말 공부 365′ 관련 콘텐츠도 있다. 자녀가 숙제하기 싫다고 짜증 낼 때, 술래를 하지 않겠다고 우길 때, 너무 피곤한데 계속 놀아달라고 할 때 등 매일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아이의 자존감을 높여주며 정서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 따뜻한 말을 소개한다.
기존 아이들나라의 '아이 성장 리포트'는 부모나라로 옮겼다. 아이들나라 시청 활동 현황과 출석률, 영어 레벨 변화, 1개월 배운 영어를 비롯해 과학기술·정서사회성·자연탐구·음악예술·언어인지 등 관심 영역을 분석해 제공한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Chief Officer·전무)는 "부모나라는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는 생각으로 만든 서비스로 파편화된 정보를 적재적소에 제공해 육아 시간을 줄여주는 걸 목표로 한다"라며 "부모가 아이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 부모의 육아 경험을 혁신해 성장 케어 플랫폼의 탄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