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에이아이랩

더에이아이랩 주식회사는 이달 21일부터 31일까지 비대면으로 ‘AIAI 2023 서머스쿨’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서머스쿨은 2022년 1월 AIAI 워크샵에 이은 네 번째 행사다. 아주대학교 인공지능융합혁신대학원, 아주대학교 BK21 아주 드림(Ajou DREAM) 인공지능 혁신인재양성사업단, 전남대학교 인공지능융합혁신대학원, 충남대학교 BK21 온디바이스 AI 소프트웨어 교육연구단, 포스텍 인공지능대학원, 한양대학교 AI 대학원,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BK2 의료인공지능융합교육연구단이 공동 주최하고, 더에이아이랩이 주관한다.

해당 행사는 크게 두 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오는 21일 무료로 진행되는 세션은 서울대학교 황승원 교수와 페블러스 이정원 박사(COO),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이제현 박사, 인디애나 대학교 조태호 박사가 학계와 산업계 연사로 참석해 챗GPT와 대규모언어모델(LLM)이 불러온 생성형 A I열풍을 다룰 예정이다. 이달 22일부터 열리는 심화세션은 ‘7일간 완성하는 자연어처리의 모든 것’을 주제로 대기업 자연어처리 현직자가 진행할 예정이다.

이태원 더에이아이랩 부대표는 “챗GPT의 열풍에 많은 분들이 그 흐름을 읽을 수 있도록 첫날 세션을 무료로 기획했다”며 “특히 ‘모두의 딥러닝’ 저자인 조태호 박사의 딥러닝 기초부터 CNN(합성곱 신경망), RNN(순환 신경망)까지 실습을 병행하면서 진행할 예정”이라 했다. 이어 “딥러닝 입문자나 관심자에게 실질적인 딥러닝 지식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더에이아이랩은 가을에 진행할 제2회 AIAI 헬스케어 워크샵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