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물정보에 포함된 자격증 정보./네이버

네이버가 이달 24일부터 인물정보에 자격증 정보를 새롭게 추가했다. 회사 측은 "다양한 프로필 정보를 넘어 내 커리어와 전문성을 담을 수 있는 공간으로 진화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네이버 인물정보의 자격증 정보는 별도의 자격증 탭을 통해 추가된다. 해당 탭에는 인물이 보유하고 있는 자격증명, 발급기관, 일자, 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자격증 정보는 네이버 자격증에 등록된 자격증 정보를 연동하거나, 네이버 인물정보 본인참여 서비스를 통해 직접 기재 가능하다. 특히, 네이버 자격증은 10개 기관에서 발급하는 620개 자격증을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자격증에 등록된 정보를 버튼 한번으로 손쉽게 네이버 인물정보에도 연동할 수 있다.

네이버 인물정보에 자격증을 직접 입력하는 모습./네이버

네이버 자격증 연동 방법은 크게 두 가지 단계로 이뤄진다. 우선 네이버 인물정보 본인 참여 서비스의 등록 또는 수정 신청 중 '학력/수상/자격'을 선택하면 된다. 이후 자격증 정보 중 '네이버 자격증 연동'을 선택하면 네이버 자격증에 등록된 자격증 정보가 인물정보로 연동된다. 단, 어학성적은 제외된다. 연동은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 최종 접속일자에 업데이트된 자격증 정보가 자동으로 반영되며, 네이버 인물정보에 노출을 원하지 않는 자격증이 있을 경우 '네이버 자격증 설정하기'에서 해당 자격증의 상태 값을 '오프(OFF)'로 변경하면 된다.

네이버 자격증 연동을 해제하고자 할 경우 네이버 인물정보 본인참여 서비스에서 '네이버 자격증 연동 중'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자격증 연동'으로 변경되고 네이버 자격증 정보가 네이버 인물정보에서 모두 제외되게 된다.

네이버 인물정보에 자격증을 직접 입력하는 모습./네이버

직접 원하는 자격증을 입력할 수도 있다. 크게 두 단계로 이뤄진. 우선 네이버 인물정보 본인참여 서비스의 등록 또는 수정신청 중 '학력/수상/자격'을 선택하면 된다. 이후 자격증 정보 중 '자격증 입력'을 선택하고 합격일자, 발급기관, 자격증명을 기재하면 된다. 기재한 자격증 정보는 서비스 노출까지 영업일 기준 최대 3~5일이 소요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