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휴대용 게임기 프로젝트 Q(가운데)와 플레이스테이션 이어버드(오른쪽)./소니 플레이스테이션 2023 영상 캡처

소니가 게임 콘솔 플레이스테이션 5(PS5)와 연동된 휴대용 게임기 '프로젝트 Q'를 내놓는다.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사업 자회사인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는 25일 온라인 신작 발표회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2023′을 열고, 신작 게임 트레일러와 신규 하드웨어 정보를 공개했다.

짐 라이언 SIE 사장은 "올해 연말 플레이스테이션5의 어떤 게임이든지 와이파이(Wi-Fi)를 통해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는 전용 기기 '프로젝트 Q'를 출시하겠다"며 "조만간 더 구체적인 정보를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SIE는 플레이스테이션과 PC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용 무선 이어폰 '플레이스테이션 이어버드'도 함께 공개했다.

글로벌 대형 게임사들도 이날 발표회에서 신작 게임 트레일러를 여럿 공개했다. 코나미는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의 신작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를 공개했다. 스퀘어 에닉스는 다음달 22일 출시하는 대작 역할수행게임(RPG) '파이널 판타지 16′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밝은 분위기의 신작 슈팅 게임 '폼스타즈'도 새롭게 소개했다. 유비소프트는 대표 지식재산(IP)인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신작 '미라지' 출시일을 올해 10월 12일로 확정했다.

한국 게임사 중에서는 스마일게이트가 개발 중인 가상현실(VR) 게임 신작 '시에라 스쿼드'의 신규 트레일러를 출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