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로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공공기관 방송장비 구축·운영 실무자를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공공기관 방송장비 구축·운영 실무교육’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교육기관 등 방송장비 업무를 수행하는 담당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교육내용은 방송장비 사업발주에 필요한 조달계약 절차, 방송시스템 설계 및 구축 등 실무이론 등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방송장비 수요처의 맞춤형 상담을 위한 방송장비 전문가 도움창구(헬프데스크)를 교육기간 상시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방송장비 시연 및 실습 기회 확대를 위해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와 연계해 현장에서 다양한 방송장비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육엔 신청자가 160여명이 몰리는 등 현장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교육에 대한 꾸준한 수요증가를 고려해 지난해 상반기대비 30여명 늘린 80여명 규모로 운영하며 올 하반기(10월 예상)에 추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우혁 과기정통부 전파정책국장은 “방송장비 업무담당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만큼, 이번 교육이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방송장비 구축과 운영으로 이어져 중소기업의 시장 참여 확대 및 방송장비산업 활성화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