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이 창작자들의 브랜드 협업 및 수익 창출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 행사 ‘메타(옛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스쿨 2022′을 오는 22일 연다고 20일 밝혔다. 메타는 인스타그램의 모회사다.
‘인스타그램 릴스와 브랜디드 콘텐츠로 수익 창출하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인플루언서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태그바이’ 협업 및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창작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인스타그램의 숏폼 영상 서비스 릴스가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콘텐츠 형식인 만큼, 창작자들이 릴스를 더욱 잘 활용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브랜드와 협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다.
행사에서는 ▲브랜드와 창작자 모두 돋보이는 릴스 제작 팁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 등 브랜드 협업 시 창작자가 활용 가능한 인스타그램 기능 사용법 ▲최근 릴스 트렌드 및 신규 기능 등이 소개된다. 인스타그램 측은 “메타 내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샵’의 전문가들이 태그바이 협업 및 샌드박스 소속 창작자들과 제작한 다양한 릴스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릴스의 다양한 편집 도구와 화면 전환, 스토리텔링 기법 등을 적용한 모범사례 콘텐츠를 살펴보며, 창작자들이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하면서도 브랜드 및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영감을 줄 것”이라고 했다.
브랜드와 창작자들 사이 향후 협업을 위한 만남의 기회도 마련됐다. 인플루언서 콘텐츠 마케팅에 관심을 보이는 두 곳 브랜드 담당자가 직접 행사에 참석해, 진행 예정인 캠페인을 공유하고 추후 협업을 위한 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 브랜드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공개된다.
박기영 메타 크리에이티브 샵 상무는 “앞으로 창작자들이 인스타그램에서 자신만의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함과 동시에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및 파트너사들의 비즈니스 역시 지속적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