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제공

게임 개발 및 서비스 회사 스마일게이트는 11일 직무체험형 인턴십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이번 인턴십은 스마일게이트알피지・엔터테인먼트・메가포트 등 그룹 내 게임 개발, 운영사는 물론,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사회공헌 재단인 희망스튜디오, 창업재단 오렌지플래닛 등 폭넓게 이뤄진다. 직무는 게임 기획, 게임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자연어리서치, 경영전략, 창작/창업 지원 등 다양하다.

서류는 오는 24일 17시까지 스마일게이트 채용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전형에 합격한 지원자는 면접을 거쳐 채용이 확정된다. 7월부터 8주간 인턴으로 스마일게이트에서 근무하게 된다.

인턴십 참가자들은 현업에 배치돼 실무 과제를 수행하면서 직무 역량을 키우게 된다. 1:1 밀착 멘토링도 경험할 수 있다. 직무 특강을 통해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지식을 얻고, 이해가 가능하며, 스마일게이트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스마일게이트알피지, 스마일게이트홀딩스 데이터사이언스 직무의 경우 채용 연계형 인턴십으로 진행돼, 인턴십 종료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채용 기회가 주어진다.

스마일게이트 인사 관계자는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가 현업을 체험하며 자신의 실력을 가늠해 보고 또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스마일게이트는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또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채용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채용을 확대하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