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 이용방법. /SK하이닉스 제공

SK하이닉스는 6일 올해부터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종이 없는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다.

SK하이닉스에 따르면 회사는 올해부터 기존 우편 통지 방식 대신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SK하이닉스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2021년 기말배당 기간인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조회할 수 있다.

SK하이닉스는 매년 주주들에게 배당에 관한 내용을 우편으로 통지했다. 그런데 최근 반도체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SK하이닉스 주주 수는 지난 2019년 말 대비 지난해 말 4.8배 늘었다. 이에 따라 배당 통지 우편물에 사용하는 종이도 급격하게 늘어나게 됐다.

SK하이닉스는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우편 방식을 대체하는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연간 종이 생산에 들어가는 원목 1040그루와 물 약 1억 리터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된다. 탄소 배출량은 3만㎏을 줄일 수 있다.

SK하이닉스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넘어 사용자 편의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PC를 넘어 모바일에서도 실시간으로 배당 예상 금액을 조회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 배당조회는 공식 홈페이지 메뉴 상단에 있는 '투자정보'로 들어가면 화면 하단 우측에 나오는 '배당금 조회'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배당기준일에 주식을 보유한 개인 주주인 경우 배당금 조회 기간 내 본인 인증 후 배당 내역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