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홀딩스는 11일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인 네오플라이의 자체 가상화폐 네오핀 토큰을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네오핀 토큰은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 네오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지난 2월28일 MEXC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한 후 2주 만에 국내 대형 거래소인 빗썸 상장에 성공했다.
향후 플레이투언(P2E・게임을 하며 돈을 버는), 서비스투언(S2E·서비스를 하며 돈을 버는),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에서 기축통화로 사용될 예정이다. 네오핀 토큰 빗썸에서 원화, BTC 마켓으로 거래할 수 있다. 오는 15일까지 선착순 및 입금, 거래 기여도에 따라 네오핀 토큰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오플라이는 지난달 모든 서비스를 아우르는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을 출시했다. 네오핀의 핵심 비전은 연결과 확장이다. 네오플라이는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를 시작으로 크립토 골프 임팩트, 브레이브나인, 아바 등 클레이튼 네트워크 기반 P2E 게임 3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오승헌 네오플라이 대표는 “글로벌 거래소 첫 상장에 이어 2주 만에 국내 대형 거래소 상장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됐다”라며 “해외 대형 거래소 상장과 P2E 게임 출시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등 공격적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