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7일 가상현실(VR)게임 플랫폼 ‘스토브VR’에 새 게임 ‘푸드팩토리’와 ‘카운터파이터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 따르면 ‘푸드팩토리’는 이용자가 요리사가 되어 음식을 테마로 한 7개의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캐쥬얼 VR게임이다. 간단하고 직관적인 조작으로, 속도감 있는 미니게임 위주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싱글 플레이와 최대 4명까지 같이 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카운터파이터4’는 이용자가 카페 경영자가 되어 다양한 손님들의 주문에 맞춰 커피와 빵 등을 서비스하는 VR 게임이다. 커피와 빵의 제조는 실제 제조 과정과 유사하게 구현돼 있어 아기자기한 그래픽 속에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카페에 강도가 침입하는 등 돌발 이벤트가 발생하기도 한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스토브VR은 꾸준한 신규 타이틀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 최고의 매장 전용 VR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높은 품질의 VR게임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스토브VR은 아케이드 게임장, 테마파크 등 오프라인 엔터테인먼트 공간에서 VR게임을 서비스 하는 스마일게이트의 VR게임 플랫폼이다. 현재 80종류가 넘는 타이틀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게임을 추가하고 있다. 직관적이고 간편한 이용자 인터페이스(UI)를 구현하고 있어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