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17일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구성 조합을 8개로 늘려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고 전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새 구성은 신개념 수납공간 매직스페이스를 냉장고 상단 도어 양쪽으로 넣는 방식이다. 기존처럼 우측 상단 도어를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등으로 한다던가, 외장색과 소재를 별도 적용하는 일반 도어 디자인도 선택이 가능하다. 매직스페이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얼음정수기 등의 기능을 자유롭게 넣고 뺄 수 있어 소비자는 총 8가지 조합의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를 꾸밀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도어 전면을 노크할 경우 냉장실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얼음정수기는 도어 디스펜서에서 각얼음과 조각얼음이, 하단 냉동칸에서는 크래프트 아이스를 만드는 기능이다. 매직스페이스를 상단 양쪽 문에 모두 적용해 수납 공간을 극대화 할 수도 있다.
LG 오브제컬렉션 냉장고는 총 15가지의 색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경우 4개 도어에 모두 다른 색을 넣는 것이 가능하다. 외장색은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색을 고르기 어려운 경우에는 컬러패키지를 이용하면 된다. 예술가 콘셉트의 홈 아틀리에 패키지, 정원을 연상하게 하는 홈 가든 패키지, 차분한 느낌의 홈 카페 패키지, 화사하고 안락한 기분을 내는 홈 테라스 패키지 등이 준비됐다. 외장 재질 역시 얼마든지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 고급 가구에 주로 사용되는 페닉스와 스테인리스 등이 마련됐다.
LG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가격은 260만~57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