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제너시스BBQ와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전환(DX)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은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하는 KT 구현모 대표(오른쪽)와 BBQ 윤홍근 회장. /KT 제공

KT(030200)가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와 손잡고 외식업계 디지털 전환(DX)을 추진한다.

KT는 제너시스BBQ와 인공지능(AI) 및 DX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AI·DX 기반 업무 협력 ▲양사 서비스 이용자 대상 멤버십 제휴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미래지향적 관계 구축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BBQ는 KT와 인공지능 플랫폼 서비스 구축을 협의했다. 인공지능 스피커 KT 기가지니를 통해 BBQ 치킨을 편리하게 주문하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 이 외에도 ▲KT 복지몰 내 BBQ E-쿠폰 노출·판매 ▲IPTV를 활용한 지역 기반 매장 홍보 등을 준비 중이다.

구현모 KT 대표는 “전 세계에 ‘K-푸드’를 전파하고 있는 BBQ와 디지털 컴퍼니로 도약하고 있는 KT의 만남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KT는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새로운 사업을 제시하고 생태계를 발전시키며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