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 성악과 졸업생 서정근 동문이 음악교육신문사 부산지사 콩쿠르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5일(토) 수 아트홀(해운대)에서 진행된 이번 콩쿠르는 피아노, 성악, 관현악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서 동문은 성악부문(대학일반부)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사진: 콩쿠르 대상 수상자 서정근씨/ 서울사이버대학교 제공

서울사이버대 이승현 학과장(성악과)은 “서울사이버대 성악과에서는 서정근 동문의 수상소식을 매우 자랑스럽고 기쁘게 생각하며, 이 소식은 성악과 동문의 뛰어난 역량을 알리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앞으로도 서울사이버대의 독보적인 온라인 시스템을 통하여 실력 있는 성악가들을 발굴, 성악 콩쿠르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 성악과는 온라인 대학을 통틀어 세계 최초로 설립된 학과로서, 언택트시대에 최적화된 교육시스템을 통해 최고의 온라인 음악교육을 선보이고 있다. 1:1 온라인 강의, 1:1 레슨, 1:3 레슨, 마스터클래스 등 학생 맞춤형 전문실기교육은 물론 해외 대학 교수진의 특강과 같은 전문적인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교육부에서 지금까지 원격대학을 평가한 세 차례 모두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명실공히 최고의 사이버대학인 서울사이버대는 언택트 시대 최적화된 독보적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2021년에는 교육부의 원격대학 첫 재정지원 사업인 ’2021년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최신 온라인 교육 수요 확대와 인프라 구축을 통해 양질의 원격교육 확산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서울사이버대에서는 6월 1일(화)부터 2021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성악과를 포함한 총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특히 이번 후기 모집에서는 전문대 졸업학력 이상을 가진 직장인들의 많은 편입학 지원이 예상된다. 본인의 업무와 연관된 전공은 물론, 편입학을 통해 자신의 새로운 진로를 찾으려는 이들 또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편입학의 경우 과거 자신이 다녔던 대학의 전공과 관계없이 학과를 선택하여 지원이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에서는 5월 24일(월)부터 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을 모집하며 서울사이버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