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기 SWDO마스터 참여자를 모집한다. SWDO마스터는 해외취업, 일본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이 약 10개월간의 외국어 및 직무교육을 거쳐 ICT직군의 정규직 취업을 연계하는 과정으로 해외취업 전문 운영진이 취업 성공까지 연수생을 전폭 지원한다.

사진: 2021년 하반기 8기 SWDO마스터 포스터

현재 SWDO마스터는 1기부터 4기까지는 과정을 수료하였고 5기부터 7기까지 교육 중이다. 이 중 5기와 6기는 5월 셋째주부터 잡매칭이 시작되었는데 벌써 2명의 내정이 확정되어서 앞으로의 취업률도 이전과 마찬가지로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인별 역량진단으로 시작하여 1:1 맞춤 코칭 및 상담을 통해 본인의 학습 페이스에 맞게 교육을 지원하게 되며 교육종료시점에 Rakuten, IBM, SoftBank, LG 히다찌, 파소나, 교세라, 리쿠르트 등의 200여 글로벌 기업과의 잡 매칭을 대비하여 고유의 개별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자기소개서 작성, 모의면접 등의 취업컨설팅도 함께 제공받는 ‘페이스 메이커’ 시스템으로 과정 연수생의 교육만족도와 취업률(94%)이 높게 나타났다.

SWDO마스터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소프트엔지니어 소사이어티는 2년 연속 한국산업인력공단 K-MOVE스쿨 우수과정 및 운영기관으로 선정, 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전문인력양성 기관으로 지정되며 과정 연수생에 대한 노고를 인정받았다.

광주광역시, 전남대·조선대·동신대·광주대·호남대·전남도립대 등 지역대학과 광주/전남 해외진출협의회가 후원하여 교육비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8기 SWDO마스터는 5월 24일부터 모집을 시작하였으며 지원마감일은 7월 9일이다.

전문대이상 졸업(예정)자, 만34세이하(전공제한 없음)의 해외취업, 일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과정 세부 내용 및 해외취업멘토링 등의 이벤트는 소프트엔지니어 소사이어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과정지원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