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 발간한 브로슈어(안내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관하는 'LACP 2025 스포트라이트 어워즈(Spotlight Awards)'에서 최고 등급 상인 '플래티넘(Platinum)'을 수상했다. 플래티넘은 상위 25위에 수여하는 상이다.

LACP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설립한 글로벌 마케팅 조사 기관이다. LACP는 매년 전세계 기업·단체가 발간한 브로슈어, 애뉴얼리포트, 디지털·온라인 리포트,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리포트, ESG(Environmental·Social·Governance, 환경·사회·지배구조) 리포트, 매거진, 뉴스레터 등을 분야별로 평가한다.

SK㈜ 브로슈어 표지. / SK㈜ 제공

LACP는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부터 골드, 실버, 브론즈 등급까지 시상한다. 올해는 12개국에서 500개 이상의 기업이 작품을 접수했다

SK㈜의 브로슈어는 6개 평가 항목 중 5개(첫인상·서사성·디자인·메시지 명확성·인지 적합성)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99점을 받아 플래티넘을 수상했다. SK㈜의 브로슈어는 전 세계 출품작 중 최우수 작품 100개를 선정하는 '월드 와이드 탑(World Wide Top) 100'에도 이름을 올렸다.

SK㈜의 브로슈어는 SK그룹의 전략·철학·성과를 종합적으로 전달해 회사의 신뢰와 이미지를 높이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한다는 SK그룹의 DBL(Double Bottom Line) 경영 철학, 인간이 도달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인 수펙스(SUPEX·Super Excellent) 추구, ESG 경영 성과 등 SK그룹의 중심 원칙과 목표를 외부에 명확히 알리는 역할을 한다.

SK㈜는 지주회사로서 계열사들의 경쟁력 강화, 미래 성장 전략, 포트폴리오 관리 상황을 브로슈어에 담아 전달함으로써, 투자자·사업파트너 등 외부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높이는 역할도 한다.

SK㈜ 관계자는 "SK 그룹의 AI·에너지 설루션 역량과 비전을 담아 미래 성장 가능성을 제시한 것이 수상 요인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고도화, 이해관계자와의 투명한 소통,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기업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