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기계 제조사 DN솔루션즈는 약 2400억원을 투자해 경기 부천에 수도권 첨단연구개발센터를 구축한다고 10일 밝혔다.
DN솔루션즈는 이날 부천시청과 대장 제1도시첨단산업단지(대장산단) 입주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이같이 밝혔다.
경기 부천 원미구 부천시청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조용익 부천시장과 김원종 DN솔루션즈 대표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DN솔루션즈는 대장산단에 1만4000㎡(약 4300평) 규모 부지에 첨단연구개발센터를 신축할 수 있게 됐다.
대장산단 입주사 선정은 지난해 부천시 공고 후 DN솔루션즈가 제출한 사업계획서가 부천시 심의위원회를 최종 통과하면서 확정됐다.
DN솔루션즈는 수도권 인재를 확보하고 미래 혁신기술 개발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수도권 첨단연구개발센터를 구축한다고 설명했다.
첨단연구개발센터는 DN솔루션즈의 국내외의 또다른 기술연구소, 테크니컬센터 등 기술 거점과 긴밀히 연계해 연구개발 역량을 결집하고 혁신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회사는 첨단 기술 확보를 위해 경남 창원은 물론 중국 연태, 독일 지그·빌레펠트의 기술 연구소 및 지역 거점 테크니컬 센터를 구축하고 있다. 인도 벵갈루루와 멕시코, 중국 상해에도 이같은 시설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원종 DN솔루션즈 대표이사는 “대장산단은 수도권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클러스터로 부상하고 있다”며 “새로 마련할 첨단연구개발센터는 당사가 구축하고 있는 글로벌 R&D 체계를 강화하고 혁신을 선도해, DN솔루션즈의 기술 리더십을 굳건히 하는 핵심 거점이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