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에이모터스㈜ (구 대림오토바이)의 핵심 차종인 UHR125의 25년식 최신형 모델이 9월 1일 본격 출시했다. 출시기념 24년 11월 말까지 리어캐리어 및 85L알루미늄 탑박스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UHR125는 2022년 첫 출시하였지만 시장 내 반응은 반신반의였다. 국내 지형에 최적화된 제품을 목표로 3년여 개발기간을 거친 UHR125는 뛰어난 화제성과는 달리 라이더의 선택을 받기에는 분명 부족한 점이 있었다. 바로 ‘검증’이다. 단기간 내 해결하기에는 쉽지 않은 문제였다. 그러나 약 2년이 흐른 지금, UHR125를 바라보는 시선은 180도 바뀌었다.
2024년 8월 기준, 경쟁 시장 내 등록대수 3위권을 형성 하고 있으며 판매량은 매달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 24년 7월 등록대수는 같은 해 1월 대비 약 2.7배 상승하였다. 디앤에이모터스 기종 내에서도 판매량 상위권에 위치하며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관계자는 UHR125의 인기 비결로 ‘실 오너 라이더에 있다’고 답했다. 가장 많은 이야기가 나온 점은 ‘내구성’이다. 라이더들은 실 주행거리 5만km를 넘어서며 검증 테스트 후기를 자발적으로 생성하고 있다. 기본 소모품만 교환하고 현재까지 아무 이상 없을 정도로 내구성이 입증 되었고, 정숙성과 운행감에서 매우 양호하다는 평가가 주를 이뤘다. 두번째로, 2채널 ABS 브레이크에 대한 칭찬이 뒤를 이었다. 앞/뒤 “ABS가 실제 위험상황에서도 제때 작동하여 위험한 상황을 피할 수 있었다”는 후기가 지속 나오고 있다. 이밖에도 뛰어난 연비와 시동성 및 출력과 A/S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UHR125 25년식 차량은 3개 부문에서 구조 변경을 시행하며, 차량의 완성도를 높인 것으로 기대된다. 첫째, 시트쪽 판넬 형상 변경과 브라켓 체결점을 늘리며 강성과 장력을 강화하였다. 이를 통해, 이전보다 안정적인 시트의 개/폐가 가능해졌다. 둘째, 앞/뒤 쇼바의 개선이다. 프론트 쇼바는 내부 4가지 단품 변경으로 쿠션감이 개선되었고, 리어 쇼바는 구조 변경으로 단수 조절이 가능해졌다. 쇼바의 쿠션감 강화로 승차감이 한층 좋아졌다는 내부 평가이다. 셋째, 리어 펜더의 형상변경으로 오물 및 물 튀김 방지가 한층 개선되었다. 제품 로고는 기존 ‘UHR125′에서 125가 사라진 ‘UHR’로 형상 변경 되며, UHR에 대한 브랜드 강화를 주 목적으로 한다고 밝혔다.
25년식 출시 프로모션으로는 알루미늄 리어 캐리어와 85L 탑박스를 무상 제공한다. 오는 11월 말까지 구매자 전원에게 제공된다. 가격은 기존 권장소비자가격 420만원 그대로 유지한다는 정책이다. 색상은 △블루△블랙△화이트 총 3가지로 출시된다. 출시시기는 9월 첫째주부터 출하를 시작하여, 디앤에이모터스 전국 대리점 및 판매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UHR125는 125cc 스쿠터 시장 내 3강 구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가장 빠르게 25년식을 출시하는 만큼 향후 점유율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