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가 고급 휘발유 제품 시장 공략에 힘을 쏟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는 대표 고급 휘발유 브랜드 '카젠'(KAZEN)의 디자인과 슬로건을 개선했다고 30일 밝혔다. 카젠은 지난 2020년 리뉴얼 출시된 이후 전국 370개 주유소에서 판매 중이고, 리뉴얼 전보다 5배에 달하는 판매량 증가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가독성 강화 ▲강하고 스피디한 인상 부여 ▲디자인 포인트 등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또 '고급을 넘어 고성능으로'라는 슬로건 문구를 추가해 소비자의 직관적인 이해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HD현대오일뱅크의 카젠은 법정 규격보다 높은 100 이상의 옥탄가(휘발유 연소 때 이상 폭발을 일으키지 않는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를 자랑한다. 카젠은 '황제'를 뜻하는 '카이저'(Kaiser)와 최고를 뜻하는 '제니스'(Zenith)를 합친 말로 고급 휘발유 분야에서 최고의 품질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는 지난 2019년부터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카젠을 6년 연속 독점 공급하고 있다. 고성능, 고출력을 요구하는 고급 차량의 엔진은 높은 옥탄가에 맞춤 설계돼 고급 휘발유 사용이 필수적이다.
올해 4월에는 국내 3대 모터스포츠 대회 중 하나인 '현대N페스티벌'에 참가한 아마추어 레이싱팀 'TEAM HMC'과 연료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TEAM HMC'는 현대차 동호회 '현대모터클럽' 회원들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 레이싱 팀으로 방송인 양상국, 배우 조재윤 등이 참가해 주목을 받았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카젠뿐 아니라 초고급 휘발유 '울트라 카젠', 고성능 첨가제가 함유된 경유 '울트라디젤'을 출시하는 등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고급 휘발유 관련 광고 및 후원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