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가 층간 이동이 가능한 실내 배송로봇 ‘플래시봇(FlashBot)’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브이디컴퍼니의 층간 이동 서빙로봇 플래시봇 / 브이디컴퍼니 제공

층간 배송로봇 ‘플래시봇’은 엘리베이터와의 연동을 통해 건물 내에서 층간 이동을 하며 물품을 무인 배송한다. 클라우드 연동방식을 통해 사람의 손을 빌리지 않고 직접 엘리베이터를 호출·탑승해 다른 층으로 이동해 물건을 배송한다.

이와 함께 스피드게이트 및 자동문 모두 스스로 통과할 수 있다. 브이디 오토패스 솔루션을 활용하여 오피스 빌딩의 출입구나 통로 사이사이에 자동문이 있는 건물에서도 완전한 무인 배송이 가능하다. 플래시봇은 현대엘리베이터, 오티스엘리베이터, 티케이엘리베이터 등 국내 3대 엘리베이터 제조사를 포함해 중소기업 제조사까지 대부분의 엘리베이터와 연동 가능하다. 다중 협력 기술을 기반으로 최대 20대의 로봇을 동시에 운행할 수 있다.

브이디컴퍼니는 현재 한국타이어 판교 사옥과 신신엠앤씨 대구 사옥에서 플래시봇을 시범 운영 중이다. 한국타이어는 플래시봇을 활용하여 지하 1층 사내 카페에서 제조한 음료를 사옥 내 회의실로 배송하고 있다. QR코드 오더 시스템으로 주문 및 결제를 하면, 플래시봇이 카페에서 제조된 음료를 싣고 각 층의 회의실로 배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