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079550)은 UAE(아랍에미리트) 군사훈련협력단 단장(육군 대령 강경훈) 및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장병 복지 증진 등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방산 업체가 아크부대에 기부금을 전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2011년 창설된 아크부대는 대한민국 국군 최초로 군사협력을 목적으로 UAE에 파병된 부대다. 현재 부대장(강경훈 대령)을 중심으로 22진이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아크부대는 사막 지역에서의 전술훈련, 고공강하, 대테러 작전, 해상 침투작전 등 UAE군과의 강도 높은 연합훈련으로 양국의 협력 및 우호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방산업계를 비롯한 국내 기업들이 중동 시장으로 진출하는 데도 큰 역할을 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 행사는 LIG넥스원이 참여한 UAE 로봇‧무인 분야 전시회 'UMEX 2024′ 현장에서 진행됐다. LIG넥스원은 중동을 전략 시장으로 설정하고 2009년부터 UAE와 사우디 등에서 개최되는 방산 전시회에 지속 참여해 오고 있다.
신익현 LIG넥스원 사장은 "대한민국 국위선양과 UAE와의 우호 증진에 최선을 다해온 아크부대 장병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전달행사가 더 큰 자부심과 열정으로 임무를 수행하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