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의 스케일업 팁스(TIPS) 4기 운영자로 지정된 세마인베스트먼트 스케일업팁스 컨소시엄 ‘스마트 킹즈’(세마인베스트먼트, 마그나인베스트먼트, 케이투인베스트먼트, 에스와이피, GDIN)가 지난 22일 팁스타운 유니콘(TIPs Town UNICORN) 빌딩에서 유망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스케일업 팁스데이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22일 팁스타운 유니콘(TIPs Town UNICORN) 빌딩에서 열린 '스케일업 팁스데이'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마그나인베스트먼트 제공

스케일업 팁스는 민간 운영사와 정부가 협력하여 유망한 스케일업 기업에 대해 투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운영사가 10억원 이상 투자할 경우, 정부는 최대 20억원의 지분투자와 3년간 최대 12억원의 출연 연구개발(R&D)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엠이티라이프사이언스, 에피노젠, 크레스콤, 카운터포인트리서치, 데이톤, 쓰리케이비카스, 앙트러리얼리티와 타겟링크, 네오세미텍 등 20개 기업이 참여했다.

행사는 홍성욱 에스와이피 대표가 ‘SMART KINGS’ 운영사 소개를 했다. 송영훈 법무법인 광장 고문이 기업공개(IPO) 기술특례상장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고, 김종갑 GDIN 대표가 글로벌 기술사업화에 대해 발표했다.

마그나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스케일업 팁스데이가 1회성 이벤트로 끝나지 않을 것”이라면서 “투자, 사업정보 및 네트워킹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