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형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를 운영하는 유니크굿컴퍼니가 오는 12월 총 5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리얼 크라임씬’의 새로운 시즌을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리얼 크라임씬은 리얼월드의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 중 하나로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직접 사건의 용의자가 되어 진술과 증거를 토대로 범인을 찾는 온라인 롤플레잉(역할극) 추리 게임이다.
새롭게 공개되는 시즌3는 ‘리얼 크라임씬 : 리턴즈’라는 부제로 제작된다. 업그레이드된 저작도구로 구현되는 이번 콘텐츠들은 대화형 스크린을 통한 탐문 수사, 화면 스와이프 기능 등이 적용되며 제시된 증거물들을 터치 방식으로 쉽게 탐색할 수 있다. 다양한 입체 효과를 담아낸 기술로 플레이어들은 더욱 다채로운 몰입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새롭게 공개되는 리얼 크라임씬 콘텐츠들은 리얼월드 애플리케이션(앱) 내 ‘크라임씬 전용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인혁 유니크굿컴퍼니 대표는 “다인용 역할극 게임 시장은 한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등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작년 한 해 중국에서만 10조원 규모에 도달할 만큼 급성장하며 웹소설, 웹툰의 다음 콘텐츠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리얼월드도 웹드라마, 지식재산권(IP) 제휴 등을 통한 풍부한 콘텐츠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