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엔터(419530))는 자사의 3D(3차원) 애니메이션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이 중국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공개 하루 만에 인기 급상승 순위 1위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SAMG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SAMG 제공

지난달 29일 중국 4대 OTT 플랫폼인 유쿠, 텐센트, 아이치이, 망고에서 동시 공개된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은 공개 직후 유쿠와 아이치이에서 인기 방영 순위 및 실시간 인기 급상승 콘텐츠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은 중국 OTT 플랫폼에서 최초 공개 이후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1억회 이상을 기록 중이며 이는 지난 2021년 중국에서 공개한 ‘캐치! 티니핑 시즌 1′ 대비 3배 이상 빠른 속도다.

SAMG엔터의 중국 파트너 기업 와우따띠(惊奇和睿) 관계자는 “곧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 시즌이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은 지금보다 더 폭발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수훈 SAMG엔터 대표는 “올해는 중국 현지 법인을 통해 캐치! 티니핑 MD(기획상품)의 생산과 유통 등 직접 사업 영역을 대폭 확대하고 캐치! 티니핑의 신규 시즌 론칭 시기에 맞춰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면서 안정적으로 매출을 확대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