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

한솔 계열사인 한솔인티큐브가 반려동물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 '닥터맘마'를 인수한다.

한솔인티큐브는 29일 '닥터맘마', '닥터라보'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스티커스코퍼레이션의 지분 60%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2019년 3월 설립된 스티커스코퍼레이션은 수의사 출신 대표가 창업한 유망 스타트업으로, 농식품창업경진대회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국내 유명 투자사로부터 성장성을 인정받아 성공적인 초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스티커스코퍼레이션 제품들은 수의(獸醫) 영양학과 반려동물의 의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다. 반려동물의 개체, 나이, 질환에 따라 필요한 영양분을 중심으로 맞춤형 사료를 판매하고 있으며, 맞춤형 간식·영양제·스킨케어·구강케어 등으로 펫 케어 관련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한솔인티큐브는 '닥터맘마' 인수를 통해 펫 케어 분야에 진출하고, 한솔인티큐브가 보유하고 있는 IT 역량을 결합하여 펫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한솔인티큐브 관계자는 "AI(인공지능) 컨택센터 국내 1위 기업인 한솔인티큐브가 자체 개발한 AI 역량과 다년간 축적한 커뮤니케이션 및 CRM 역량을 결합해, 펫 케어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서 건강하게 반려동물을 관리하고 싶어하는 반려인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