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C&C(048550)가 만든 셀럽브랜드(CELEBRAND)가 24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라이브(Shopping LIVE) 라이브 방송을 통해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041510)) 그룹 아티스트들이 기획한 제품들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일명 '셀럽템 싹-쓰리데이'다.

이날 SM C&C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슈퍼주니어 김희철의 친환경 대나무 칫솔 및 천연 치약 세트 '옳치옳치' ▲소녀시대 유리의 홈트레이닝 용품 세트 '유리한 홈트' ▲배우 김수현의 10대를 위한 립틴트 '티인트' 등 세 가지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SM C&C 제공

이날 쇼핑라이브에서는 신동과 전문 쇼호스트 조정아가 MC를 맡는다. 여기에 '티인트' 기획자이자 웹드라마 '에이틴'에서 여보람 역으로 인기를 모은 배우 김수현이 특별게스트로 함께 한다. 티인트는 배우 김수현이 직접 기획하고 연구해 제작한 젤리쉬 제형의 틴트다.

SM C&C는 이번 쇼핑라이브에서 '옳치옳치' '유리한 홈트' '티인트'를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 세 가지 제품을 한꺼번에 구매하면 할인율이 더 큰 '싹-쓰리 묶음딜'도 마련됐다. 또 퀴즈 이벤트, 실시간 댓글 응원 이벤트, 구매자 대상 이벤트 등 방송 내내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선물이 준비될 예정이다.

SM C&C 관계자는 "비대면 소비가 활성화 되면서 고객 소통 창구로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하게 됐다"며 "SM C&C는 광고, 예능을 제작하는 문화 콘텐츠 대표기업으로서 이런 강점을 살려 고객들에게 보다 흥미롭게 제품 정보와 재미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셀럽브랜드는 '셀럽(CELEB∙유명인)이 셀러(SELLER∙판매자)가 된다'는 콘셉트로 탄생했다.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아티스트들이 본인의 취향과 관심사에 맞는 제품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해 관련 콘텐츠와 함께 판매하는 프로젝트다. 아티스트가 직접 고르고 연구하고 디자인했다는 측면에서 기존 브랜드 커머스 시장의 상품들과 차별성을 지닌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