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352820)(HYBE·옛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시혁 이사회 의장과 윤석준 글로벌 최고경영자(Global CEO)가 '2021 빌보드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Billboard International Power Players for 2021)'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방시혁 하이브 이사회 의장과 윤석준 Global CEO. /하이브 제공

미국 빌보드가 27일(현지 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2021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에 따르면, 방시혁 의장은 2018년과 2019년에 이어 세 번째로 선정됐고 윤석준 글로벌 CEO는 처음 이름을 올렸다.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는 빌보드가 미국 외 지역에서 세계 음악 산업을 선도하는 리더를 선정해 발표하는 리스트다.

빌보드는 "방시혁 의장이 이끄는 한국의 하이브가 스쿠터 브라운의 이카타 홀딩스를 인수함에 따라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과 같은 K-pop 그룹과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데미 로바토와 같은 팝 스타를 함께 보유하게 됐다"며 "윤석준 Global CEO는 새로운 시장에서 하이브의 비즈니스 성공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하이브는 최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서 하이브로 사명을 바꾸고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이라는 비전을 선언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