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000270)가 현대차그룹 최초의 전기차 전용 공장 '광명 EVO Plant'(이보 플랜트)에 고객체험 공간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전기차 전용 생산 시설을 직접 견학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고객체험 공간으로, 기아 EV3와 최근 생산을 시작한 EV4가 만들어지는 과정 등을 관람할 수 있다.
기아는 고객체험 공간에서 브랜드 비전, 철학을 소개하고 공장, 전동화 기술, 전기차에 대한 도슨트 설명을 제공한다. 관람객은 차량에 쓰이는 친환경 소재를 살펴보고, 광명에서 생산하는 차량을 직접 탑승해 볼 수도 있다.
생산라인 견학은 기아 전기차 핵심 모델이 생산되는 공정을 도슨트 안내에 따라 관람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동차 생산 공정인 ▲프레스 ▲차체 ▲도장 ▲의장 중 전기차만의 차별화된 공정이 적용된 차체, 의장을 둘러보는 동선이다. 기존 생산 공장과 달리 무인화, 자동화가 적용된 전기차 전용 공장 모습을 볼 수 있다.
광명 이보 플랜트 고객체험 공간은 만 10세 이상 15~30인으로 구성된 단체 관람객 대상으로 평일 오전 9시와 오후 1시 총 2회 운영되고 회당 약 60분이 소요된다. 방문 접수는 1일부터 가능하고, 기아 공식 홈페이지 내 'Autoland(오토랜드) 견학'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