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자동차 브랜드 폭스바겐과 아우디의 수입사인 폭스바겐그룹 코리아가 14일 자사 홈페이지에 배터리를 공개했다.

폭스바겐그룹 코리아가 공개한 차종 14개에는 중국산 배터리가 탑재된 차량은 없었다. 모두 LG에너지솔루션(373220)이나 삼성SDI(006400)의 배터리가 장착된 것으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전 차종에 국산 배터리가 쓰인 것이다.

/아우디 홈페이지 캡쳐

폭스바겐그룹 코리아에 따르면 폭스바겐 ID.4에는 국내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가 사용되고 있다. 아우디의 전기 세단 e-트론 S(스포트백 포함)에는 삼성SDI 배터리가 쓰인다.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Q8은 50 e-트론 콰트로에는 LG에너지솔루션, 55 e-트론 콰트로(스포트백 포함)에는 삼성SDI 배터리가 탑재됐다.

e-트론 GT 콰트로와 RS e-트론 GT 콰트로, Q4 e-트론 40(스포트백 포함) 등 4개 차종에는 모두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가 들어갔다.

Q8 50 e-트론, Q8 55 e-트론(스포트백 포함)에는 삼성SDI 배터리가 사용됐다.

한편 지난 1일 인천 청라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이후 국산차와 수입차 업체 총 7곳이 배터리를 공개했다.

이날 폭스바겐그룹 코리아를 시작으로 다른 수입차 업체들도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할 것으로 전망된다.

더 뉴 아우디 Q8 e트론 스포트백의 외관. / 폭스바겐그룹 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