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 QM6가 가격을 인하하며 경쟁력을 높였다.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QM6는 도심형 SUV로 개발됐다. 세단만큼 편하고 안락하면서 SUV의 편의성을 고수한다는 전략이었다. QM6는 후륜에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해, 출발과 정지가 많은 도심 주행에서 차체가 앞뒤로 출렁이지 않게끔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더불어 노면 충격이 탑승자에게 전달되지 않도록 충격을 억제한다.
파워트레인(동력계)도 도심형에 맞게 설정했다. 직렬 4기통 2.0리터(L) 엔진은 도심 주행에 맞게 초반 응답성을 높였다. 터보나 슈퍼차저 등 과급기가 없어 엔진 출력이 고르게 상승한다. 출력이 급격히 오르내리지 않아 부드러운 주행에 유리하다. 무단변속기 또한 변속충격을 주지 않아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케 한다.
QM6는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안전도 테스트(KNCAP)에서 최고 안전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QM6의 유럽형 모델 꼴레오스도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인 유로 NCAP에서 최고등급인 별 다섯 개를 받았다. 넉넉한 2열 레그룸(다리를 뻗는 공간)과 헤드룸(머리 위 공간)을 지녔고, 대형 유모차도 거뜬히 들어가는 674리터의 넓은 트렁크 공간을 겸비했다.
QM6는 아울러 모든 트림의 윈드실드(앞 유리)에 이중접합유리를 사용해 주행 중 풍절음이 실내로 유입되는 걸 최소화한다. QM6에서 판매 비중이 가장 높은 RE 트림은 긴급 제동 보조, 차간거리 경보, 전방 추돌 경보, 차선 이탈 경보, 오토매틱 하이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첨단 안전 시스템을 기본으로 품고 있다.
르노코리아는 이달 QM6의 판매 가격을 최대 200만원 인하했다. 2024년형 QM6 2.0 LPe 모델도 9월 한 달간 트림별 특별 할인 170만원, 전시장 특별 프로모션 120만원 할인, 구매 이력에 따라 제공되는 재구매 혜택 100만원까지 최대 39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QM6는 승차감과 정숙성, 안전성 등이 검증된 중형 SUV 시장의 베스트셀러”라고 말했다.